주류/싱글몰트 위스키

맥캘란 12y 트리플 단종된다는 맥캘란 가격 및 시음

덕덕꾼 2023. 6. 18. 20:53
반응형

오늘은 이번에 많이 풀린 맥캘란 12년 트리플을 리뷰해 보려고합니다 이 제품은 단종된다는 소식이 있는 제품인데 아무래도 더블 캐스크와 쉐리 캐스크 사이에서 어중간한 포지션닝이여서 단종되기도하고 3가지 캐스크를 사용하다보면 금액적으로도 많이 드니 단종되지 않나 생각합니다 그럼 리뷰 시작해 보겠습니다.

 

맥캘란 12년 트리플에 대하여.

맥캘란 12년 트리플 케이스
맥캘란 12년 트리플 케이스

우선 맥캘란 트리플 캐스크는 최소 12년 동안 3가지 캐스크에서 숙성한 원액들을 섞어 만든 제품으로 3가지 캐스크는 유로피안 셰리, 아메리칸 셰리, Ex-버번 캐스크를 이용해 숙성하였습니다 아무래도 유로피안 셰리 캐스크가 가격이 비싸고 수급이 잘 되지 않으니 3가지 캐스크를 쓴 듯합니다.

 

찾아 봐도 크게 정보가 많은 제품은 아닌데요 아무래도 인지도 면에서도 떨어지기도 하지만 이 제품이 단종되어서 더 이상 수입되지 않아서 그런것입니다 이번에 들어온것은 마지막일것으로 보이고 원래 러시아에 들어가야할 제품이 한국에 들어온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맥캘란 좋아하시거나 모으시는 분들이시면 이번 기회에 하나 사두시는게 좋아보이네요.

 

몇년동안 안들어다보면 점점 위스키를 즐기시는 분들이 많아지는것에 따라 맥캘란 정규라인 모으시는 분들이 많으실텐데 하늘색 맥캘란을 얼마나 탐내할지 보이네요 맛 보단 모으는 용도로 구매하셔서 면년 묵혀두시면 부러워할 피규어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맥캘란 12년 트리플 캐스크 가격 및 구입처.

 

가격 :  13 ~ 15 만원

위스키 종류 : 싱글 몰트 위스키

숙성 연도  : 12년

알코올 도수 : 40%

원산지 : 스코틀랜드

 

테이스팅 노트

Aroma 레몬 제스트, 멜론, 미묘한, 복합적인, 바닐라

Taste 가벼운, 구운 오크, 넛맥, 바닐라, 시트러스, 감귤

Finish 멜론, 스파이스, 신선한, 오크, 파파야

 

지금은 리쿼샵에 조금씩 보이는 제품이지만 점점 안보일듯한 제품입니다 대형 마트나 창고형 마트에서는 판매하지 않고 리쿼샵에만 판매하고 있고 지금 받을 물량을 나중에 이벤트 형식으로 풀지는 모르겠습니다. 지금도 대부분 다 팔리고 없는 리쿼샵들이 많아서 필요하신 분들은 빨리 재고 확인하시고 구매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저는 집 근처 리쿼샵에 있길래 135,000원에 근처 리쿼샵에서 구매하였고 제가 픽업했을 때는 이미 품절인 상태였고 더 이상 들어올 예정은 없다고 하셨습니다 생각 보다 가격이 괜찮았고 다행히도 인질도 없었습니다 리쿼샵 사장님하고 애기 나눠보면 수입사에서 인질을 엄청나게 껴서 발주하도록한다는데 빨리 없어졌으면 하는 문화입니다.

 

 

 

 

 

 

 

맥캘란 12년 트리플 시음 .

우선 컬러감은 버번 캐스크를 써서 그런지 생각 보다 밝은 형태를 보여줍니다 레그는 찐득해 보이지는 않네요.

 

Nose는 맥캘란 특유의 건과일 냄새는 생각 보다 약하고 시트러스한 느낌이 강하게 나네요 아무래도 버번캐를 사용하기도 했고 제가 예상하기에 시트러스함은 날라가고 건과일 셰리향이 더욱 진해지지 않을까 싶습니다.

 

Palate는 생각 보다 달달한 바닐라향이 느껴집니다 그 후 말린 과일 맛이 좀 느껴지고 오크통, 우디한 맛이 느껴지네요 맥캘란 치고 스파이시가 약해서 놀랬습니다 다른 두 제품은 처음에 좀 스파이시하다고 느꼈는데 이 제품이 약한건지 제 혀가 컨디션이 안 좋은건지 잘 모르겠네요.

 

Finish는 12년 숙성이다보니 피니쉬가 길지는 않습니다 건과일향, 셰리향이 올라오다 입 안으 달달함 그 담은 잔잔하게 오크향이 올라오네요.

 

전체적으로 나쁘지 않은 맛이나 이 가격이면 다른 맛있는 제품이 많아서 굳이 사먹어야 하나 싶지만 피규어 용으로는 좋다고 생각합니다 이제 없어질 트리플 캐스크이다 보니 나중에 자랑용으로 구매해두기 좋아보이네요 저는 리뷰 때문에 개봉했지만 여러분은 마시지마시고 피규어로 잘 두었다가 몇 년 뒤에 기분좋은날 자랑하시며 까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