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류/버번 위스키

엄청난 풍미 우드포드 리저브 더블 오크 가격 및 시음 - Whiskey Review #48

덕덕꾼 2023. 5. 26. 20:13
반응형

오늘은 우드포드 리저브 증류소의 새로운 위스키인 '우드포드 리저브 더블 오크'를 리뷰해 보려고 합니다. 병도 이쁘고 특이해서 선물용으로도 너무 좋지만 부드럽지만 상당함 풍미를 지닌 버번위스키를 찾으신다며 이 제품을 추천드립니다 그럼 리뷰 시작해 보겠습니다.

 

About Woodford Reserve Double Okead.

우드포드 리저브 더블 오크
우드포드 리저브 더블 오크

우드포드 리저브는 역사가 오래된 증류소로 다른 버번 증류소들과는 다르게 구리 단식 증류기로 3번 증류합니다 보통 버번 위스키들은 많이 생산하기 위해 연속식 증류기를 사용하는데 우드포드 리저브는 비용과 시간이 많이 들지만 더욱 부드럽고 자신들이 원하는 맛을 내기 위해 이렇게 한다고 합니다.

 

지금은 브라운포맨 소속으로 1996년 부터 우드포드리저브라는 버번을 출시하였고 출시하자마자 극찬을 받으며 프리미엄 버번의 대명사로 등극해 지금까지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스테디셀러입니다. 우드포드 리저브 더블 오크랑 기존 오리지널 제품과의 가장 큰 차이점은 기본 우드포드 리저브를 진하게 태운(Charing) 오크 배럴에서 한 번 더 추가 숙성을 하여 더욱 부드럽고 풍미가 풍부하다는 평가를 받고있는 제품입니다.

 

아쉬운 건 조금 더 높은 도수에 우드포드 리저브를 경험해 보고 싶었는데 이 제품도 기존 제품이랑 똑같은 도수로 나와서 조금 아쉽게 느껴지네요 하지만 기존에 우드포드 리저브를 맛있게 드신 분들이시라면 이 제품도 확실히 좋아하실 거라고 생각하며 한 번 드셔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우드포드 리저브 더블 오크 가격 및 구입처.

우드포트 리저브 더블 오크 외관
우드포트 리저브 더블 오크 외관

가격: 135,000 Won

위스키 종류 : 버번위스키

숙성연도 : Nas (최소 6년)

알코올도수 : 43.2%

원산지 : 미국 (켄터키)

용량 : 700ml

 

테이스팅 노트

Aroma 바닐라, 캐러멜, 오크, 스파이스

Taste 바닐라, 달콤한, 풍부한 견과류, 스파이시

Finish  긴 여운, 부드러운

 

우드포트 리저브 더블 오크는 아직은 구입처가 다양하지는 않습니다 마트에는 잘 없고 리쿼샵이나, 애플리케이션에만 보이네요 리쿼샵에도 품절인 곳이 많으니 미리 문의하시고 가시는게 좋아 보입니다. 가격은 120,000 ~ 140,000 사이 정도하는 듯하고 지금은 달리 어플리케이션에서 120,000원 정도로 가장 저렴해 보이네요.

 

저는 135,000원에 지역 화폐사용해서 12만원 정도에 집 근처 리쿼샵에서 구매하였습니다 적당한 가격에 구매한 거 같습니다. 새로 나온 제품이라 그런지 확실히 품절인곳이 많네요. 

 

 

 

 

 

우드포드 리저브 더블 오크 시음

우드포드 리저브 더블 오크 라벨
우드포드 리저브 더블 오크 라벨

Nose는 처음 뚜껑을 따서 그런지 알코올 부즈가 약간 있지만 심하지는 않습니다. 전제적으로 단향이나며 바닐라, 캐러멜이 주도적이면서 중간중간 고소한 향이 느껴집니다.

 

Taste는 부드럽고 달달하다고 느껴집니다. 바닐라가 부드럽게 느껴지면서 고소한 견과류, 오크, 시나몬이 조금 느껴지면서 스파이시가 느껴집니다 뚜껑을 딴 직후인데도 부드럽게 잘 넘어가네요.

 

Finish는 엄청 길지는 않지만 충분하게 느껴지네요. 부드럽고 달달한 풍미가 올라오며 오크향도 풍부하게 느껴집니다.

 

꼬냑 맛이 난다고 유명한 우드포드 리저브 확실히 부드럽지만 엄청난 풍미를 보여주는 제품이네요 맛있는 버번위스키입니다 예전에는 면세점에서만 판매하던 제품인데 이제 정식 수입돼서 구매하기가 한결 편해진 듯해서 좋네요.

 

버번3대장이 입에 맞으셨다면 또 색다른 버번으로 이 제품 아니면 노아스 밀을 추천드릴듯하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