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류/버번 위스키

와일드 터키 12년 10만원에 이것보다 더 맛있는 스카치가 있을까요? 가성비 버번 가격 및 시음 후기.

덕덕꾼 2025. 1. 24. 15:38
반응형

오늘은 와일드 터키 제품 중 나름 고숙성 제품인 12년 제품을 리뷰해보려고 합니다. 요즘은 스카치 12년도 10 만씩 하는데 버번 12년 제품이 가격이 많이 내려와서 10만 원 밑으로 구매가능해 가성비가 너무 좋습니다 여러분도 리뷰 보시고 구매해 드셔보세요 그럼 리뷰 시작합니다.

 

와일드 터키 12년에 대해.

와일드터키 12년 병 디자인
와일드터키 12년 병 디자인

와일드 터키 증류소는 요즘 버번 시장안에서 가장 핫하고 활발히 활동하는 증류소입니다 고숙성 제품들과 한정판 제품들을 계속하여 내놓으며 좋은 평을 받고 있는데요 작년에도 대표적으로 러셀 15년과 와일드 터키 제너레이션이 있었죠 아무래도 고숙성 제품들은 수량이 적다 보니 바로 프리미엄이 붙어 구매하기 쉽진 않습니다.

 

버번은 미국 켄터키 주에서 대부분 만들어지는데 와일드 터키 12년 제품은 역설적으로 미국 다시 역수입하는 특이한 제품입니다 아시아 한정판으로 나온 이유도 있지만 가격도 좋아서 한국 보다 미국에서 구하기 더 힘들고 가격도 비싼 제품입니다  특이한 제품이죠.

 

와일드 터키 12년은 1980년도에서 1990년도 초반까지 우수한 평을 받으며 판매했었지만 단종되었었고 20년 와일드 터키가 아시아 시장에 힘을주며 아시아 한정판으로 다시 재출시하게 됩니다.

 

버번에서 12년 숙성은 고숙성으로 취급되며 스카치 대비 높은 도수로 복합적인 맛과 깊은 풍미로 인기가 많은 제품입니다.

 

 

 

 

와일드 터키 12년 가격 및 구입처.

 

와일드 터키 12년 레이블
와일드 터키 12년 레이블

 

가격 : 105,000

위스키 종류 : 버번

숙성 연도 : 12년

알코올 도수 : 50.5%

용량 : 700ml

원산지 : 미국

 

테이스팅 노트

Aroma 토피, 오렌지, 바닐라, 견과류, 오크, 가죽

Taste 캐러멜, 오렌지, 바닐라, 버터 스카치, 꿀, 허브, 육두구, 후추

Finish 긴 여운, 그렘 브륄레, 메이플 시럽, 시나몬, 오크, 달콤한

 

와일드 터키 12년은 판매하는 곳은 다양합니다 대형 마트, 리쿼샵에는 다 있는 같고 창고형 마트나 편의점은 잘 안 보입니다. 저는 집 근처 리쿼샵인 주류상회에서 구매하였고 구입가는 105,000원에 지역 화폐 10% 할인받아서 95,000원 정도에 구매하였습니다. 술에 10만 원 쓴다면 비싸다고 보실 분들도 있겠지만 사실 아주 가성비 제품입니다.

 

가성비 제품이라고 말씀드리는 이유로는 대표적으로 위스키는 스카치, 버번으로 나뉜다고 생각합니다 대만, 일본 등 여러나라 등이 많지만 대표적으로 스카치 버번인데 스카치 12년 숙성 40% 십만 원 주고 먹어도 맛있다고 느끼기 힘듭니다 스카치는 20만 원 정도는 돼야 맛있더라고요.

 

하지만 버번 12년 숙성이면 버번 중 고숙성이며 50.5%의 볼륨감이라면 누구나 맛있다고 느낄만한 위스키입니다 가성비 너무 좋으니 추천드립니다.

 

 

 

와일드 터키 12년 시음 후기.

 

잔에 따른 와일드터키 12년
잔에 따른 와일드터키 12년

색은 진한 호박색을 보여주며 레그도 진득하게 흐릅니다.

 

Nose는 아무래도 버번이다보니 캐러멜, 바닐라가 주를 이루며 사이사이 약간의 시트러스, 가죽 느낌이 좀 나네요 생각보다 복잡한 느낌입니다 에어링 후가 너무 기대되네요.

 

Palate는 달짝지는한 캐러멜이 주로 이루고 꿀, 바닐라, 허브, 후추 스파이시가 느껴지네요 맛있습니다 오픈 후 바로 마셔도 부드럽게 잘 들어가네요.

 

Finish는 풍부하기는 하나 엄청 길지는 않습니다 달콤한 크림, 꿀 등이 잔잔하게 흐릅니다.

 

전체적으로 아주 맛있게 먹을듯합니다 뚜따 후가 맛있는데 에어링 후에는 더욱 기대되네요 10만 원 정도에서는 너무 맛있으니 여러분도 드셔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