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류/싱글몰트 위스키

인프리퀀트 플라이어스 12년 벤리악 - 글렌알라키의 아들이 만든 독립병입 회사의 벤리악 12년은 어떨까.

덕덕꾼 2025. 2. 7. 22:58
반응형

오늘은 글렌알라키의 마스터디스틸러인 빌리워커의 아들이 만든 독립병입 회사인 인프리퀀트 플라이어스의 벤리악 12년 제품을 리뷰해보려고 합니다 살짝 낯선 제품이기는 하지만 벤리악은 친숙하기 때문에 벤리악 CS 산다는 마음으로 구매하셔도 되긴 합니다 그래도 원래 인프리퀀트 제품들이 평타 이상은 친다고 하니 기대하며 리뷰 시작하겠습니다.

 

인프리퀀트 플라이어스 벤리악 12년.

인프리퀀트 플라이어스 벤리악 12년
인프리퀀트 플라이어스 벤리악 12년

Cask 정보

Distilled At : Benriach Distillery
Date Distilled : 2011년 6월
Bottled : 2024년 2월
Aged : 12년
Cask No. 2373
Limited Release : 327병
Cask Type : Pedro Ximenez Hogshead
Style : Pedro Ximenez Finish

 

인프리컨트 플라이어스(알리스테어 워커 위스키 컴퍼니)에 대해 짧게 설명드리자면 설립자인 앨리스터 워커는 전설적인 마스터 디스틸러인 빌리 워커의 아들으로 스코틀랜드에 본사를 둔 회사로 스코틀랜드 전역에서 찾아낸 다양한 개성을 가졌지만 훌륭한 퀄리티의 원액을 인프리퀀트 플라이어스라는 이름으로 병입해 판매하고 있습니다.

 

그 뜻으로는 조금은 덜 알려진 증류소나, 아직 증류소의 덩치가 충분한 수량으로 제품을 생성해낸적이 없는 증류소 원액을 발국해 제품화하고 있으며 간혹 벤리악이나 올트모어, 토민톨 등 유명한 증류소도 원액을 구매해 병입 하곤 합니다.

 

그중 이 제품은 벤리악에서 페드로 히메네즈에서 숙성한 원액을 마지막으로 다른 페드로 히메네즈 캐스크에서 피니쉬 한 CS 제품으로 물을 타지 않고 57.1%로 병입 했습니다. 제대로 된 PX 캐스크를 경험해 보시고 싶은 분들이라면 추천드리는 제품입니다

 

 

 

 

 

인프리퀀트 플라이언스 벤리악 12년 가격 및 구입처.

 

인프리퀀트 플라이어스 벤리악 12년 레이블
인프리퀀트 플라이어스 벤리악 12년 레이블

 

가격 : 265,000 원 (238,500)

위스키 종류 : 싱글몰트 위스키

숙성 연도 : 12년

알코올 도수 : 57.1%

원산지 : 스코틀랜드

용량 : 700ml

 

테이스팅 노트

Aroma 과일 케이크, 육두구, 시나몬

Taste 건포도, 헤이즐넛, 시트러스

Finish 풍부한, 모카, 베리류

 

 

이 제품은 독립 병입 제품이다보니 많은 수량이 나오는 제품은 아닙니다 다양한 곳에서 판매하지도 않고요, 인프리퀀트 플라이언스 벤리악 12년은 글렌모데아라는 바에서 선택한 캐스크로 327병 병입 했고 판매는 전국 주류상회 be에서 판매하고 있습니다.

 

원래 가격은 265000원이나 지역화폐로 238,500원에 구매하였습니다 더 저렴하게 구매하는 방법은 없는 거 같고 다른 인프리퀀트 제품들도 20만원 정도 하니 캐스크 스펙 보시고 증류소 및 테이스팅 노트 확인 후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인프리퀀트 플라이언스 벤리악 12년 시음

인프리퀀트 플라이어스 벤리악 12년 레이블
인프리퀀트 플라이어스 벤리악 12년 레이블

색은 정말 진한 간장색이며 도수가 높다보니 레그도 진득하게 흘러내립니다.

 

Nose는 달콤한 꿀같은 크림향이 진하게 나며 그다음 과일, 향신료 등이 느껴집니다 

 

Palate는 진한 포도맛이 느껴집니다 약간의 시트러스함과 고소한 몰트, 견과류, 끝으로 다크 초콜릿이 느껴지네요.

 

Finish는 생각보다 너무 훌륭합니다 진한 베리류가 입에 남으며 잔잔한 탄닌과 과일향이 코를 타고 올라오는데 만족스럽습니다.

 

저는 원래 벤리악을 좋아하기도 했고 인프리퀀트도 좋게 생각해 구매해 본 제품이었는데 생각보다 너무 만족스러워 감탄한 제품이었습니다 여러분도 기회가 되신다면 꼭 구매해 드셔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