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류/기타

잭다니엘 애플 상큼하고 달콤한 애플 하이볼 레시피 37,000원 구매 판매처 및 시음 후기.

덕덕꾼 2024. 8. 3. 20:47
반응형

오늘은 제가 여름에 즐겨 마시는 하이볼 기주를 추천해 드리려고 합니다.  상큼 달달하게 여름에 먹기 좋은 잭다니엘 애플 하이볼로  음식이랑 먹기도 좋고 퇴근 후에 저녁에 한 잔 시원하게 먹으면서 하루에 피곤을 풀기도 좋아 여름에 자주 마셔 소개해드립니다.

 

잭다니엘 애플에 대하여.

잭다니엘 애플 레이블
잭다니엘 애플 레이블

잭다니엘은 테네시 주에서 만드는 테네시 위스키로 연간 몇 억 병이 팔릴정도로 유명한 제품입니다. 가장 큰 특징은 증류한 원액을 숙성 전에 3미터 가량의 단풍나무 숯을 통과해 그 특유의 풍미를 만들어 냅니다. 이러한 과정 때문에 잭다니엘은 아메리칸 위스키 혹은 버번이라고 불리지 않고 테네시 위스키라고 통칭하고 있습니다.

 

그중 국내에는 작년에 론칭해 한참동안 인기가 많았던 잭다니엘 애플을 오늘 리뷰해 보려고 합니다. 이 제품은 테네시주에서 나는 청사과만을 이용해 잭 다니엘 위스키 원액에 사과 원액을 더해 만들어지는데  그로인해 위스키는 아니고 리큐르로 분류됩니다. 진짜 사과 원액으로 만들기 때문에 인위적이지 않고 자연스러운 단맛과 풍부한 사과의 맛과 향이 특징인 제품입니다.

 

이 제품은 여러가지 방법으로 드실 수 있는데 마시기 전에 냉동실에 넣어 시원하게 니트(neat)로 드셔도 되고 누구나 즐기기 좋은 애플 하이볼로 여름을 시원하게 장식하셔도 됩니다.

 

 

잭다니앨 애플 및 진저애일
잭다니앨 애플 및 진저애일

 

하이볼 레시피.

1. 잔에 얼음을 담은 후 잔을 칠링 합니다.

2. 잭다니엘 30ml를 담습니다.

3. 진저애일 혹은 토닉워터 90ml를 붓습니다. (단 걸 선호하시지 않는다면 탄산수로 대체 가능합니다)

4. 레몬즙을 취향 것 넣습니다. (생략가능)

 

저는 조금 덜 달게 먹어 탄산수나 아니면 진저의 풍미를 더하려 진저에일을 자주 사용해 하이볼을 먹고 있습니다.

 

 

 

 

 

잭다니엘 애플 구입처 및 가격.

잭다니앨 애플 및 진저애일
잭다니앨 애플 및 진저애일

가격 :40,000 WON

위스키 종류 : 리큐르

숙성 연도 : Nas

알코올 도수 : 35%

원산지 : 미국 테네시 주

용량 : 700ml

 

테이스팅 노트

Aroma 청사과, 바닐라, 달콤한, 절인 사과

Taste 꿀, 커스터드, 잘 익은 배, 오렌지 껍질

Finish 조린 사과, 가벼운 스모키, 달콤한, 풍부한

 

잭다니앨 애플은 어디서든 사기 좋은 술 중에 하나입니다 편의점에는 없는 곳도 많지만 대형 마트, 리쿼샵, 면세점 등 웬만한 위스키를 판매하는 곳은 다 판매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대형마트는 50,000원 정도 하고 편의점은 좀 더 비쌀 듯합니다 하지만 리쿼샵에서는 보통 40,000원 정도 하기 때문에 저는 주류 체인점인 주류상회 be에서 40,000원에 지역 화폐사용해 37,000원 정도에 구매했습니다.

 

작년에 처음 나왔을 때만해도 정말 구매가 힘들었는데 요즘은 구하기도 좋고 가격도 좋아 여름 하이볼로 너무 좋은듯합니다!.

 

시음 후기.

 

니트로 먹기보단 저는 시원한 하이볼로 즐기는 걸 선호하는데요 자연스러운 단맛과 탄산수로해서 먹으면 달지도 않고 좋아서 어느 음식이랑 먹어도 잘 어울린다고 생각합니다 좋은 하이볼 기주이니 평소에 드시던 하이볼 말고 다른 특이한 하이볼 찾으신다면 꼭 추천드립니다 저는 벌써 2병 완병하고 3병째 구입했습니다!

 

재구매 의사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