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가을 산행 추천 화왕산 등반 다녀왔습니다.

by 덕덕꾼 2022. 10. 30.

화왕산 등반을 다녀왔습니다.

화왕산_단풍
화왕산 단풍

가을 단풍이 물드는 것을 보고 등산을 가야겠다고 생각했는데 갈대밭으로 유명한 화왕산이 생각나 다녀왔습니다.

화왕산에는 3가지 코스가 있는데 보통 1코스로 올라가 3코스로 내려오는 코스를 많이 다녀오세요 물론 저도 그렇게 다녀왔답니다.

1코스 : 좀 길고 험하지만 이쁜 배경에 사진을 많이 찍을 수 있습니다 1시간 30분 소요

2코스 : 3코스와 1코스의 중간? (저도 안 가봐서 잘 모르겠습니다...)

3코스 : 가장 짧은 코스이지만 경치가 크게 볼게 없습니다.

갈때는 화왕산 공영주차장을 네비에 찍고 출발!!

창원에서 아침 9시 30분 정도 출발해 김밥 사고 물사서 가니 11시 정도 도착했어요. 그러니 주차 자리가 없고 옆에 하라고 하시더라구요 그래도 주차장 옆길에 주차 자리는 많아서 쉽게 했지만 문제는 산 입구까지 걹어가는데 20분 정도 걸리고 경사가 심해서 일찍 출발하시는 거 추천드려요ㅠㅠ 하산하고 차까지 걸거가는데 경사가 심하니 발바닥이 너무 아프더라구요ㅠㅠ

화왕산은 블랙야크 100대 명산으로 저의 첫 번째 명산이랍니다 저도 언젠가는 100대 명산을 다 가볼 수 있겠죠?

등산로 입구까지 걸어가는데 벌써 단풍이 보여서 설레면서 걸어갔었어요. 20분 정도 걸어가면 등산로 입구여서 2가지 길이 나오는데 왼쪽은 3등산로 오른쪽이 1,2등산로 길이예요. 하지만 3등산로로 가도 중간에 1.2로 빠질 수 있으니 선택해서 가셔도 될 거 같아요!ㅜ 저는 오른 쪽길로 계속해서 올라갔답니다 가다보면 계속 표지판이 있어요.

화왕산_절경
화왕산 절경

초반에는 다른 산과 큰 차이가 없었는데 한 20분만 올라가도 돌길이 나와서 점점 길이 험악해지기 시작한답니다. 그렇지만 큰 바위와 넘어 멋있는 경치가 있어 그러니 많은 분들이  인증샷을 찍으시더라구요!! 한시간 십분 만에 갈대 숲을 만났어요! 아직 완전히 피지는 않았지만 일주일 이주일 뒤 쯤에는 다 폈을 거 같아요! 전 정병산 날다람쥐 출신이라 빠른거지 보통 1시간 30분에서 2시간 걸린다구 하고 사진 많이 찍으면 더 걸린다고 하더라구요.

김밥과_라면
김밥과 라면

십분 정도만 더 걸어가면 성벽이 나오는데 거기서 많이 식사 하시더라구요!그래서 저도 김밥하고 라면 먹고 다시 출발 했어요! 산에서 먹는 김밥과 라면은 쵝오! 김밥은 입구에서 3분 거리에 있는 고봉민 김밥에서 돈까스와 참치로 사와서 먹었답니다.밥먹을 때는 좀 추은감이 있어서 덮을 옷은 하나 챙겨오는 게 좋아요

아이스크림_판매
아이스크림 판매

다 먹고 이제 정상석 보러 가는 중 사람들이 아이스크림을 드시면서 오더라구요 그래서 정상에 아이스크림을 파는구나 싶어서 기대하며 갔죠!! 정상이니까 2000원 하더라구요! 하나도 녹아 있지는 않고 오히려 너무 차가워서 입술이 달라붙는 현상이 생기니 조심하세요 정상석 사진은 줄이 너무 길어서 못 찍어서 좀 아쉽지만 발이 아파서 빨리 내려가고 싶었어요 그 후 3코스로 내려왔는데 50분 정도 소요된 거 같아요!

절

절이 보이면 다 내려왔다고 생각하시면 된답니다! 하지만 또 차까지 한참 걸어가야해서 발이 너무 아팠어요 꼭 등산화와 두꺼운 양말신고 등산하세요. 가을이라서 그런가 사람들도 많고 경치도 너무 멋있어서 뿌듯한 등산이였답니다  계절마다 가서 다른 4가지 모습의 화왕산을 보고싶을 정도로 이쁜 산이였어요!!.

다음번에도 멋있는 산 후기로 돌아올게요 모두들 안전한 등산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