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류/싱글몰트 위스키

M&H Apex Pomegranate Wine Cask - 이스라엘에도 위스키 증류소가 있어? 에이펙스 석류 가격 및 시음.

by 덕덕꾼 2023. 11. 7.
반응형

오늘은 뉴월드 위스키 중 하나인 밀크 앤 허니 에이펙스 석류 와인 캐스크 제품을 리뷰해 보려고 합니다 이 제품을 알기 전까진 이스라엘에서 위스키를 만드는지도 몰랐고 생각보다 비싼 가격과 맛과 향에 놀란 위스키라 자세히 리뷰해 보겠습니다.

 

M&H APEX에 대하여.

M&H APEX 석류 바틀과 케이스
M&H APEX 석류 바틀과 케이스

 

The Milk & Honey Distillery는 이스라엘 수도 텔 아비브에 위치해 있으며 이스라엘의 최초의 위스키 증류소입니다. 이 지역도 대만과 비슷하게 위스키를 만들기 좋은 날씨는 아니나 그런 날씨를 이용하여 더욱 빨리 숙성하며 독특한 풍미를 완성시켜 주목받고 있는 New World 위스키 증류소 중 하나입니다.

 

그중 밀크 앤 허니 증류소의 Apex 라인은 스몰배치 CS 제품으로 카발란 증류소의 솔리스트 라인과 비슷한 느낌을 주고 있습니다 강렬하며 쫀득한 진한 맛이 특징입니다 그중 밀크 앤 허니 에이펙스 석류는 이 라인의 두 번째 제품으로 석류와인을 생산하는 이스라엘의 Rimon 와이너리의 석류 캐스크를 사용해 최초로 석류 캐스크 위스키를 탄생시켰습니다.

 

케이스와 병은 모습은 고급스럽다는 느낌은 없었지만 싸움소가 그려져 있고 이때까지 나온 위스크 바틀들의 쉐입과는 확연하게 달라서 뉴월드 위스키라는 느낌을 줘서 좋다고 생각했습니다 아무래도 뉴월드 위스키의 경우 많은 사람들이 즐기지도 않고 유명하지도 않다 보니 리뷰가 별로 없어 정보가 많이 없네요 짧은 증류소 정보는 여기까지 하고 가격 밑 시음 후기 적어보겠습니다.

 

 

 

 

M&H APEX 석류 가격 및 구입처.

 

M&H APEX 석류 레이블
M&H APEX 석류 레이블

가격 : 268,000 WON

위스키 종류 : 싱글 몰트

숙성 연도 : 5y

알코올 도수 : 57.2%

원산지 : 이스라엘

용량 : 700ml

배치 : 014

 

테이스팅 노트

Aroma 석류, 바닐라, 버터스카치, 구운 사과

Taste 석류, 말린 무화과, 상큼한, 허브

Finish 석류, 말린 무화과, 상큼한, 허브

 

이 제품은 유명하고 인기 많은 제품은 아니다 보니 많은 곳에서 판매하는 제품은 아닙니다. 마트나 대형 마트에는 없고 없는 리쿼샵도 은근히 있으니 미리 문의하시고 방문하시는 게 좋습니다 제가 최근에 가 본 면세점에서 본 적은 없지만 면세점에도 있는 곳은 있을 텐데 정확한 가격은 모르겠네요.

 

M&H APEX 석류는 25 ~ 30만 원 대 가격을 보여주고 있으며 근처 저렴한 리쿼샵에서 지역 화폐 사용하시는 게 가장 저렴한 구매 방법인듯하고 저는 268,000원에 지역 화폐 7% 할인받아가지고 25만 원 정도에 구매하였습니다.

 

 

M&H APEX 석류 시음.

M&H APEX 석류 시음
M&H APEX 석류 시음

컬러는 진득한 컬러는 보여주며 진득하게 레그도 흐르는 게 CS 제품이라는 게 느껴지네요 에이펙스 석류 캐스크는 최초로 석류 캐스크를 사용하고 유일하게 사용한다고 해서 처음 먹어보는 석류 캐스크 위스키였으나 기대 이상이었습니다.

 

Nose는 화사한 셰리 향 같은 게 주도적인데 이게 석류향인지는 사실 잘 모르겠습니다. 또한 달달한 쿠키향이 나는데 기분 좋은 향이 나네요 꿈꿈 한 향이 없어서 기분 좋게 만들어주는 향이 납니다.

 

Palate는 입에 쫙쫙 달라붙는 맛으로 달달한 말린 과일, 은은한 우드의 씁쓸함과 매력적인 스파이시로 변하는데 제 입맛에 잘 맞네요 20만 원 중반대 가격을 유지한다면 합리적인 가격대의 위스키라고 생각합니다.

 

Finish는 긴 편이고요 달달한 말린 과일 향이 잔잔하게 올라오며 입에는 약간의 씁쓸함과 탄닌감이 느껴지는 듯하며 기분 좋게 마무리됩니다.

 

올해 최고 위스키는 카발란 솔리스트 올로로쏘 셰리였는데 이 위스키도 버금갈 정도로 정말 맛있게 느껴지는 위스키네요 CS 위스키를 마시다 보면 자극적이고 쫙쫙 달라붙으니까 너무 맛있는데 점점 다른 40도 대 위스키들이 아쉽게 느껴지는 단점이 있네요 아직 고 숙성 싱글 몰트를 안 마셔봐서 그런가 본데 다음에는 고 숙성 싱글 몰트를 구매해 리뷰해 보겠습니다.

 

재구매 의사 O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