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류/버번 위스키

엔젤스 엔비 달콤한 포트 와인 캐스크에서 추가 숙성한 버번 가격 및 시음.

by 덕덕꾼 2024. 12. 19.
반응형

오늘은 요즘 중문 면세점에서 가장 핫한 제품 중 하나인 엔젤스 엔비를 리뷰해보려고 합니다 면세점에서는 CS제품이 인기가 많지만 구입하기도 힘들고 가격도 비싸 저는 엔트리 제품인 엔젤스 엔비 포트 피니쉬를 구매해 리뷰를 적습니다 그럼 리뷰 시작합니다.

엔젤스 엔비 포트 피니쉬에 대하여.

엔젤스 엔비 포트 캐스크 바틀 디자인
엔젤스 엔비 포트 캐스크 바틀 디자인

엔젤스 엔비는 천사의 질투라는 뜻으로 이름의 유래는 위스키 숙성 과정에서 매년 5% 정도 원액이 증발하는데 그 증발되는 원액을 천사들의 몫이라고 Angel's Share라고 불렀습니다. 하지만 엔젤스 엔비는 맛의 화룡정점이라고 할 수 있는 포크 캐스크 피니쉬는 6개월 정도만 숙성함으로 천사들이 많이 먹지 못해 질투한다고 해서 천사들의 질투 Angel's Envy라고 지었다고 합니다.

 

엔젤스 엔비의 설립자는 버번계에서 레전드인 링컨 헨더슨(Lincoln Henderson)은 40여 년간 잭다니엘과 우드포트리저브에서 마스터 디스틸러로 근무하며 버번계에서 전설적인 인물로 불리고 있습니다.

 

엔젤스 엔베는 정통성과 혁신을 추구하는 증류소입니다 버번의 정통적인 생산 방식은 따라 새까맣게 태운 새 아메리칸 오크통에서 4~6년 동안 숙성 후 225L 비교적 작은 크기의 루비 포트 캐스크에서 6개월간 추가 숙성 시켜 지금의 매력적인 엔젤스 엔비가 탄생합니다.

 

엔젤스 엔비의 매쉬빌은 옥수수 72%, 호밀 18%, 몰트 10%로 구성되어 있으며 포트 캐스크와 버번의 특징이 합쳐져 바닐라와 건포도, 달콤한 꿀, 고소한 견과류의 특징을 가지고 있는 프리미엄 버번위스키입니다.

 

 

 

 

엔젤스 엔비 구입처 및 가격.

엔젤스 엔비 레이블
엔젤스 엔비 레이블

가격 : 69,900 WON

위스키 종류 : 버번

숙성 연도 : Nas

알코올 도수 : 43.3% (86.6 Proof)

원산지 : 미국

용량 : 750ml

 

 

테이스팅 노트

Aroma 건포도, 메이플 시럽, 구운 견과류, 꿀

Taste 바닐라, 잘 익은 과일, 카카오, 초콜릿

Finish 깔끔한, 달콤한, 포트 와인, 긴 여운

 

엔젤스 엔비는 요즘 편의점 말고는 웬만한 곳에서는 다 판매하는 편입니다. 트레이더스, 이마트, 리쿼샵 등 전부 다 판매하고 있고 가격대는 리쿼샵은 좀 가격 편차가 있는데 나머지는 다 비슷한 듯하고 제가 찾아보니 저희 동네는 지역 화폐 사용해서 63,000원 리쿼샵이 가장 저렴해 저는 주류상회 be 창원시청점에서 구매하였습니다.

 

웬만하면 지역 화폐 사용한 리쿼샵이 가장 저렴해 자주 가고 있는데 확실히 우리나라는 다양한 술이 들어오지는 않는 편이라 아쉽습니다 그래도 창원에 주류 체인점이 있으니 좋긴 합니다 자주 가니 서비스도 주시고 잔도 가끔 챙겨 주셔서 자주 방문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구매한 것은 가게에 무료 시음이 있길래 먹어보고 맛이 좋아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내일 또 지역 화폐가 풀린다던데 또 30만 원 채워놔야 할 듯하네요.

 

엔젤스 엔비 포트 피니쉬 시음 후기.

잔에 따른 엔젤스 엔비
잔에 따른 엔젤스 엔비

버번은 내추럴 컬러가 아주 마음에 듭니다 이번에 미국도 싱글 몰트 법안이 생겼다고 하던데 좋은 퀄리티에 싱글 몰트가 미국에서도 생겼으면 좋겠네요.

 

Nose는 바닐라향과 꿀향이 주도적으로 느껴지며 사이사이 달콤한 포도향이 느껴지는 게 버번에서 밝은 포도향이라 생각보다 향이 너무 좋습니다 보통 고급라인 버번을 좀 먹으면 체리향이 느껴지는 건 있어도 포도향은 처음이라 매력적이네요

 

Palate는 처음에는 꿀맛이 좀 느껴지는데 바로 특이하게 글렌알라키 느낌의 진득한 포도맛과 바닐라 맛이 동시에 느껴지다가 약간의 스파이시로 넘어가며 오크통과 다크초콜릿이 느껴집니다 맛의 레이어가 생각보다 다양하네요 버번은 보통 단조롭다고 생각 드는데 싱글몰트의 느낌이 나는 버번입니다.

 

Finish는 생각보다 풍부합니다 이 가격대의 싱글 몰트는 거의 피니쉬가 없는데 잔잔한 오크통과 잔잔한 붉은 과일향이 올라오는데 아주 만족스럽네요.

 

전체적으로 요즘 먹은 버번 중에 가장 만족스러운 제품이었습니다 CS 제품이 눈에 띄면 구매하고 싶다는 생각이 드네요 강추드리는 제품입니다 우포리 드시지 말고 엔젤스 엔비 드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