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류/싱글몰트 위스키

토버모리 12년 10만원 위스키가 6만원이라니 럭키비키잖아.

by 덕덕꾼 2024. 11. 15.
반응형

오늘은 토버모리 12년을 리뷰해 보려고 합니다 큰 기대 없이 저렴하게 판매하길래 사 먹었는데 가격 대비 너무 맛있어서 여러분들도 데일리로 마셨으면 좋겠다는 생각에 리뷰합니다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토버모리 12년

토버모리 12년은 토버모리의 엔트리급 위스키로 그 밖에 18,21,24년 등 다양한 제품이 있습니다 증류소의 위치로는 스코틀랜드 뮬 섬에 위치해 있고 섬의 유일한 증류소이기도 합니다 이름의 유래로는 뮬 섬의 가장 활발한 마을의 이름을 따온 것이고 1798년에 설립되어 폐업, 재개업을 번갈아가다가 지금은 안정적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토버모리 12년은 퍼스트 필 버번캐스크와 버진 오크를 섞어서 사용하였고 특이하게도 오피셜 제품이나 소수점 도수를 가지고 있는 제품입니다 46.3%도로 엔트리치고 높은 두수라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코르크 위에는 뮬 섬의 지도가 있어 이쁘다고 생각 듭니다.

 

토버모리 12년 코르크
토버모리 12년 코르크

 

 

 

 

 

토버모리 12년 가격 및 구입처.

토버모이 12년 레이블
토버모이 12년 레이블

위스키 종류 : 싱글몰트 

숙성 연도 : 12년

알코올 도수 : 46.3%

원산지 : 스코틀랜드

용량 : 700ml

 

테이스팅 노트

Aroma 꿀, 꽃, 시트러스, 감귤

Taste 달콤한, 바닐라, 꿀

Finish 스파이시, 짭짤한, 버터 스카치

 

토버모리는 지금 주류상회 be에서 엄청 저렴하게 판매하고 있습니다 지역상품권이나 온누리까지 사용하신다면 역대급 가격입니다 59,900원으로 지금도 10~12만 원에 파는 곳이 많습니다 매력적인 가격이고 가격 대비 엄청 맛있다고 생각합니다 꼭 할인 재고 있을 때 구매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주류상회가 할인하는 이유는 원래 토버모리를 수입해 오던 수입사가 장사를 접어 재고 정리로 다 주류상회에 넘긴 걸로 알고 있는데 그래서 엄청 저렴한 가격이므로 무조건 추천드리는 가격입니다 아마 다른 수입사가 다시 수입해 오면 가격이 오를 것으로 예상하는데 그전에 구매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토버모리 12년 시음 후기.

잔에 따른 토버모리 12년
잔에 따른 토버모리 12년

토버모리는 밝은 샴페인색을 띠고 있습니다 컬러는 생각보다 진하지는 않네요 레그는 약간 진득한 편입니다.

 

 

Nose 향은 진한 말린 과일향, 꽃, 약간의 시트러스가 느껴지는데 좋네요 어떻게 보면 매실청 느낌도 납니다 고소한 몰트도 동시에 피어나는데 복합적이진 않고 단조롭지만 기분 좋은 향이 납니다

 

Taste는 향보단 맛이 더욱 훌륭합니다 달달한 꿀, 과일, 바닐라 등이 느껴지고 중간중간 꽃의 플로럴 한 느낌이 납니다 저는 이런 특색이 있는 맛을 좋아하는데 엔트리에서 이 정도면 위에 등급이 궁금해지네요 끝에는 약간 짭짤한 맛이 나는데 훌륭합니다.

 

Finish가 엄청 훌륭한 편은 아닙니다 하지만 저는 피니쉬가 훌륭한 엔트리는 없다고 생각하기에 좋다고 생각합니다 약간의 오크와 바닐라가 잔잔하게 이어집니다.

 

전체적으로 지금 가격이면 아주 훌륭한 가성비입니다 이 가격이면 누구에게나 추천드리고 싶은 위스키네요 구입하세요!

반응형

댓글